의정부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이광수)는 11월2일 오후 7시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제4회 청운문화제를 개최한다.
청운문화제는 의정부고 동문, 가족뿐만 아니라 의정부시민이 함께 참여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문화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의정부고 가족인 김현정 아나운서가 제3회에 이어 이번에도 사회를 맡는다.
1부 <서주>에서는 청운콰이어 합창단 공연, 정성수 지휘자가 이끄는 서울시빅오케스트라 연주, 바리톤 이희갑 교수와 소프라노 임경애 교수의 공연이 펼쳐진다.
청운콰이어 합창단은 의정부고 출신 동문들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이날 공연을 위해 20여명의 단원들이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틈틈이 시간을 투자해 실력을 갈고 닦았다.
2부 <특별공연>에서는 의정부고 11회 졸업생인 발라드 가수 추가열이 자신의 대표곡 ‘나 같은 건 없는 건가요’를 포함해 주옥 같은 발라드 곡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어 의정부의 자랑인 세계적 비보이팀 퓨전 엠씨가 박진감 넘치는 비보이 공연을 펼친다. 퓨전 엠씨는 그동안 청운문화제 행사에서 재능기부를 통해 불우이웃돕기에 동참해왔다.
3부에서는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TV 드라마 ‘하얀거탑 OST-B.Rossette(서울시빅오케스트라)’, ‘대장금 OST-하망연(이희갑 교수)’, ‘천국의 계단 OST-보고싶다(손동학)’, ‘응답하라 1994 OST-너만을 느끼며(킹스맨)’, ‘태양의 후예 OST-You are my Everything(임경애 교수)’ 등을 공연한다.
이번 문화제 행사를 준비한 이광수 회장은 “의정부고 총동창회는 그동안 지역민에게 받은 사랑과 기대에 조금이라고 부응하고자 지역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지역을 사랑하는 의정부시민과 의고인이 소통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하고자 청운문화제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고 총동창회는 지역사회를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청운문화제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관내 소년소녀가장 돕기 성금으로 의정부시에 기탁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