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학초등학교(교장 김중기) 유치원~6학년은 9월4일 서울 중구 충정로 농협 본관에서 열린 교육부와 농협중앙회의 업무 협약식에 참석하고 농업 박물관과 쌀 박물관 견학 및 다양한 농촌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교육부와 농협중앙회는 농촌 체험활동 및 올바른 식습관 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협약은 교육부와 농협이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백학초 학생들은 이러한 뜻깊은 자리에 참석하여 그 의미를 더해 주었다.
협약식 이전에 학생들은 농업 박물관과 쌀 박물관을 견학하였으며 이러한 견학을 통해 농업의 중요성과 우리 전통농경 문화를 엿볼 수 있었고 쌀의 역사성과 효능 및 밥 중심 식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또한, 협약식이 체결된 이후에는 어린이 영양간식 레시피 전시 및 시식, 배추모종 심기, 송편 만들기·계란꾸러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에 참여하여 농작물이 식이 되는 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에 대해 인식하게 되었다.
백학초 유규식 교감은 “이번 협약식 및 체험활동을 통해 제철 우리 농산물을 기반으로 한 식생활 유도로 학생들의 건강이 증진되고, 다양한 농촌 체험학습을 통해 정서함양 및 창의적인 인재가 육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