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봉초등학교(교장 고영실)는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5 은봉마음약국’을 운영한다.
이번 은봉마음약국은 위클래스에서 학생들의 정서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또래상담자와 함께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위클래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학교 상담실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 기간 놀이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학년별로 매일 시간을 나누어 학생이 편하게 위클래스를 방문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은봉마음약국에 학생이 방문하면 또래상담자가 놀이 요소가 가미된 상담으로 방문자들의 고민에 따라 공부가 잘되는 약, 자신감 생기는 약 등 달콤한 간식으로 마음약을 제조하고 처방해 주었다.
그동안 위클래스 이용을 어려워하던 학생들에게 은봉마음약국을 통해 부담 없이 고민을 털어놓고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또래상담자 중심의 진단·처방 방식과 체험 중심의 조제 활동은 학생 스스로 고민을 돌아보고 마음을 치유하는 기회가 되었다.
행사를 준비한 5학년 신규 또래상담자들은 “첫 활동을 직접 준비하게 되어 무척 기대되었고 방문자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친구들의 속마음을 들을 수 있게 되어 또래상담자 역할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계속 위클래스에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해 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