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양주시 장흥농협(조합장 이종혁)은 지난 2월11일부터 20일까지 지역 내 13개 영농회를 대상으로 ‘2025년 사업설명회(좌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조합원들에게 농협의 주요 사업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지원사업 및 여성복지사업 등 다양한 지원책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농협 사업 실적 및 계획 발표 ▲연간 사업 성과 보고 ▲영농자재 지원 및 혜택 안내 ▲사업이용 우수조합원 시상 등 조합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특히 조합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각 영농회를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참여율을 높였다.
이종혁 조합장은 “조합원들과 직접 만나 농협의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종합해 조합원의 실익을 최우선으로 삼고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농협은 지난해 예수금 3,000억원 달성탑을 수상했으며, 2023년에 이어 2024년 상반기에도 클린뱅크 ‘금’ 등급을 획득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교육지원사업과 여성복지사업을 통해 조합원의 영농 생산성 향상과 소득 증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