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소방서는 10월 27일 경기도에서 개최하는 ‘2023년 경기 평화안보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한 어린이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지원활동과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기 평화안보 한마당’은 정전 70주년을 맞아 우리 곁에 있는 평화, 안보의 의미와 중요성 확산을 위한 행사로, 경기도청북부청사 앞 금오경관광장에서 오는 10월 28일까지 개최된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군 장비 전시·병영 생활 체험·생활 속 민방위 참여 등이며 의정부소방서에서는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해 지진체험·연기체험·역화체험·교통안전체험 등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방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의용소방대원을 동원한 심폐소생술 부스 운영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심폐소생술 체험 및 기본 응급처치교육을 진행했다.
이어서 화재 저감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하며 ▲화재예방 자가진단표를 활용한 예방점검 안내 ▲부주의로 인한 화재 피해 저감 홍보 ▲차량용 소화기 및 주방용 K급 소화기 비치 홍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비상 시 응급처치 방법 및 피난방법 홍보 등 안전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의정부소방서(서장 유해공)는 “경기 평화안보한마당 행사에 참여한 시민 여러분들에게 소방안전체험 교육과 화재 저감 캠페인을 통해 안전문화의식 함 양에 기여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화재예방 캠페인 및 대국민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