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의정부시 가족센터는 지난 8월 16일부터 경기도 1인가구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3주간 ‘셀프 집수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1인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전문가에게 전동공구 사용법을 시작으로 욕실 실리콘 및 타일 줄눈 시공 방법, 공간 박스 조립 방법, 인테리어 필름 부착 방법 배우기 등 실습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진행 중이다.
1회기 수업에 참여한 L 씨는 ‘처음 해보는 작업이었는데 전문가에게 배워 직접 실습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남은 회기도 열심히 참여해서 집수리가 필요한 부분을 내가 직접 수리해보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2회기 수업에 참여한 Y 씨는 ‘집에 이상이 생기면 항상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해야 했는데 이번 교육으로 간단한 수리는 직접 해볼 수 있을 거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 항상 1인가구를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센터에게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늦은 시간까지 프로그램 운영을 하는 센터에 고마움을 표했다.
의정부시 가족센터는 남은 하반기에도 경기도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은 기관 홈페이지, SNS,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정부 1인가구 지원사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