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4.04.16 (화)
 
Home > 정치/행정 > 초점
 
민주당, 의정부에 ‘친명’ 내려꽂기 경선 결정 ‘파장’
갑 박지혜·문석균…을 권혁기·이재강·임근재…김민철 ‘컷오프’ 반발…정성호 단수공천
  2024-03-01 21:14:14 입력

더불어민주당이 ‘친이재명계’ 정치인들을 의정부에 집중 투하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다. 양주에는 이재명 당대표의 핵심 최측근인 정성호 국회의원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는 3월1일 4.10 총선 후보로 의정부갑에 영입 인재 1호인 박지혜 변호사와 문석균 전 김대중재단 의정부지회장을, 의정부을에 권혁기 이재명 당대표 정무실장과 이재강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 임근재 전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상임이사를 경선(3월8~9일)으로 결정하기로 했다.

문석균 전 지회장을 제외한 인물 모두가 ‘친명’이다. 반면, ‘비명’인 김민철 국회의원(의정부을)은 납득할 만한 사유 없이 컷오프됐다.

이와 관련, 민주당 의정부을 시·도의원 및 당원 일동은 ‘현역 의원 경선 배제 결정을 즉각 철회하라’는 긴급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의정부 지역 정서를 가장 잘 알고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이끌 수 있는 후보가 선출돼야 함에도 불구하고 경쟁력 있는 김민철 의원을 일방적으로 배제하고, 지역 연고는 물론 정서와 동떨어진 후보 3인을 경선하겠다는 것은 당원과 의정부시민의 후보 선택권을 명백히 침해한 불공정한 결정”이라고 반발했다.

이어 “지도부에서 이를 바로잡지 못한다면 결국 민주당은 의정부에서 시민과 당원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총선 승리와도 멀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계옥 의정부시의원은 추가로 개인 성명을 내고 “총선 필승카드는 일 잘하는 김민철 의원”이라며 “경선 배제를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 김민철 의원에게 경선 참여 기회를 달라”고 요구했다.

의정부갑에서 컷오프된 장수봉 전 의정부시의원은 “과연 민주당은 이기려는 의지가 있는가”라며 “도저히 납득도 용서도 할 수 없는 무지막지한 불공정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영입 인재라며 연고도 없고 입증되지도 않은 박지혜라는 사람을, 세습 논란과 ‘아빠 찬스’로 전국적으로 문제가 돼 오영환 후보를 전략공천하자 탈당 후 무소속으로 출마하여 당에 해를 끼친 문석균이라는 사람을 선택하여 경선 발표를 하는 민주당이 과연 공정하며 상식적이고 합리적인가”라며 “지금 당장 설득력 없고 불합리하고 불공정한 외지인과 해당 행위자 2인의 경선을 철회하고 지역출신 예비후보들을 경선하게 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문석균 전 지회장은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경선 첫 일정을 시작했다.

그는 “의정부에서 태어나 자랐을 뿐만 아니라 민주당 사람으로 일생을 당에 기여한 후보를 뽑는 경선이 돼야 한다”며 “어린 시절부터 정치에 대한 감각을 길렀고, 수십년 동안 운명처럼 의정부와 민주당을 지켜왔다. 이를 통해 경쟁력과 당선 가능성을 모두 갖췄다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패하고 무능한 현 정권에 고통받는 사람들을 대변하는 일상의 정치, 의정부시민을 비롯한 모두의 정치를 하겠다. 시민의 대변자로 의정부와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4-03-01 21:21:42 수정 유종규 기자(freedomy@empal.com)
유종규 기자 님의 다른기사 보기
TOP
 
나도 한마디 (욕설, 비방 글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전체보기 |1
이름 제목 조회 추천 작성일
임홍순 퇴락하는 재명이 졸개에게 공천 이게 생이 할 짓인가 ------------- 56 26/4 03-05 09:20

한마디쓰기 이름 패스워드  
평 가









제 목
내 용
0 / 300byte
(한글150자)
 
 
 
 
 
 
감동양주골 쌀 CF
 
민복진 미술관 개관
 
뷰 맛집 기산저수지
 양주시, ‘신천생활체육공원 인
 양주시, 19일부터 7100번 인천공
 의정부소방서, 차윤석 소방관 비
 초인적 힘은 언제 일어나나?
 송산3동 주민자치회, 주민의견
 의정부시, 소외계층 위한 맞춤형
 동두천시, 2024년 ‘동두천 꿈이
 동두천시, 산불 특별대책기간 민
 동두천시 사회단체 어수회, 2024
 2014년 정부 약속 이행 촉구, 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사랑의
 의정부교육지원청, 제44회 장애
 2024 경기도자비엔날레 포스터
 의정부시, 아동권리 증진 위한
 의정부시, 청년공감터 5월 프로
 의정부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김동근 의정부시장, 리더십경영
 서정대학교, 지역협업센터, 2024
 경기공유학교 대학연계형 프로그
 경기도농기원, 자체 개발 콩 활
 아동 재학대 예방 위해 가족구성
 경기도, 비정규직 노동자 동아리
 덕정중학교, 친환경 인조잔디 운
 양주시, 직장·공장 새마을운동
 장흥농협, ‘NH농협손해보험 TOP
 창의융합형 인재 키워낼 의정부
 양주시, ‘2024년 도시농업전문
 새마을문고경기도지부 회장 이·
 양주시 생활쓰레기 수거 안전불
 의정부교육지원청, 경기형 늘봄
 
김성원, 국민의힘 경기도 최다 득표율
 
동두천 노르웨이 이동외과병원, 도 등록문화재 ‘확정’
 
“양주가 호구인가? 지역 두 동강 내는 선거구 원천 무효”
 
이재명 ‘영입인재 1호’ 선대위원장 장수봉, 민주당 탈당
 
장흥농협, ‘NH농협손해보험 TOP-CEO’ 선정
 
강세창 전 위원장, 민주당 입당
 
초인적 힘은 언제 일어나나?
 
단시간 근로자 연차휴가
 
80세 이상 고령 척추관 협착증 환자에 대한 치료
 
안전은 행복이다
 
동두천노인복지관-한전MCS 동두천지점 업무협약
 
 
 
 
 
 
 
 
 
 
 
 
 
 
<
섬유종합지원센터
영상촬영전문 프라임미디어
 
 
 
신문등록번호 : 경기.,아51959 | 등록연월일 : 2018년 9월13일
주소 : (11676) 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17번길 29-23(가능동) 문의전화 : 031-871-2581
팩스 : 031-838-2580 | 발행·편집인 : 유종규│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수연 | 관리자메일 : hotnews24@paran.com
Copyright(C) 경기북부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