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4.05.24 (금)
 
Home > 문화/스포츠 > 문화
 
“제22회 의정부음악극축제 8일간의 여정 마치고 막 내려”
5만 여명 다녀간 음악극축제, 성대한 폐막공연으로 마무리
  2023-06-19 17:25:26 입력

의정부를 대표하는 공연예술축제인 제22회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박희성)가  6.17(토),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제22회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지난 6.10(토) 도심을 관통하는 화려한 개막 행사 <거리 퍼레이드 : 공존>을 시작으로 지역의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형태의 공연예술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갔다. 특히 올해는 <함께 존재하기(co-Exist)> 라는 주제를 통해 현대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예술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다양한 공존을 그리는 메시지를 31개 작품, 60여회의 다양한 음악극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했다.

6.17(토) 의정부시청 앞 광장과 의정부예총 야외무대에서 펼쳐진 폐막공연은 월드뮤직그룹 공명과 록밴드 이디오테잎의 콜라보 무대인 ‘공TAPE_Antinode’의 강렬한 사운드와 파워플한 무대를 선보였고, 조선팝의 창시자 ‘서도밴드’의 전통음악과 팝사운드가 결합된 <조선팝지도>의 무대를 통해 흥겨움 가득한 폐막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지난 2002년 처음 시작된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까지 예술성 높은 공연예술 프로그램과 매년 업그레이드되는 수준 높은 라인업으로 시민들은 물론 업계에서도 ‘음악극’이라는 장르 특정형 축제로서 지역을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축제는 의정부시 시승격 60주년을 맞아 의정부시청 앞 야외광장과 민락동 천보로 일대, 의정부역, 아트캠프, 의정부음악도서관, 호원동 중랑천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되었다. 매년 5월에 진행되던 축제 개막시기도 올해는 코로나19와 주무대인 의정부예술의전당 리모델링 공사 지연 등의 이유로 6월로 연기되어 진행되었다. 그로 인하여 매년 만나왔던 우수한 해외공식 초청작을 함께 하지 못하고 거리퍼레이드와 국내작품들의 찾아가는 공연 위주로 진행이 되었으며, 다양한 공간, 시민들의 일상속에서 펼쳐진 음악극축제 프로그램들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함께 엔데믹을 맞은 시민들의 일상의 회복을 축하하기에 더할 나위 없었다.

축제 폐막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준비해 온 돗자리와 간이의자에 앉아 편안하게 공연을 관람하였고, 행사장 한켠에 마련된 푸드트럭과 플리마켓,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축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의정부에서 열리는 큰 규모의 문화예술행사로 의정부시청이 있는 서부지역에 비해 문화적인 혜택이 적었던 동부지역의 민락동에서 개막 퍼레이드와 축제 개막식을 열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의정부문화재단 박희성 대표는 “의정부예술의전당 리모델링 공사의 여파로 준비해온 해외공연과 좀 더 다양한 공연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지 못해서 안타깝지만, 항상 관심과 참여를 통해 의정부음악극축제에 애정을 보내주시는 시민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라며 “공연장 리모델링을 조속히 마무리하어 올해보다 더욱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차기 페스티벌을 준비하겠다.” 고 밝혀 내년, 5년 만에 정상화되는 의정부음악극축제를 기대케 했다.

'제22회 의정부음악극축제 : 함께 존재하기'의 지난 프로그램과 정보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or.k)와 소셜미디어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경기북부시민신문(hotnews24@paran.com)
경기북부시민신문 님의 다른기사 보기
TOP
 
나도 한마디 (욕설, 비방 글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전체보기 |0
이름 제목 조회 추천 작성일

한마디쓰기 이름 패스워드  
평 가









제 목
내 용
0 / 300byte
(한글150자)
 
 
 
 
 
 
감동양주골 쌀 CF
 
민복진 미술관 개관
 
뷰 맛집 기산저수지
 의정부도시공사, 청렴실천 결의
 300대 드론이 양주시 밤하늘을
 의정부 발곡중학교, 교육복지실
 동두천시노인복지관·신흥복지재
 양주시, ‘도로위험정보 플랫폼
 양주도시공사, 경기도 지방공기
 의정부도시공사, 저탄소 인증기
 동두천시, 5월 중 ‘현장출동 시
 의정부시 ‘2024년 경기 살리기
 동두천시, ‘제70회 경기도체육
 동두천문화원 부설 동두천예절원
 양주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관
 양주시, 지자체간 인사 교류 협
 별내선(암사~별내)구간 25일부터
 동두천시, 여름 휴가철 앞두고
 양주도시공사, 재난관리 유공 대
 경기도자박물관, ‘선사의법칙 1
 경기도, 탈루세원 발굴 등 공평
 소요초등학교, 미군 및 카투사
 신한대, 공공기관 대상 ESG 토크
 경기도, 개인이 신축한 건축물
 의정부소방서, 관계인 소방훈련
 이봉주 임춘애와 함께하는 CRC
 경기도의회, 제5기 의정모니터
 서정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 소
 의정부도시공사 이동지원센터
 [포토]떴다!ⵈ 양주시 상
 [포토]‘2024 양주시 x 지작사
 [포토]인산인해 이룬 ‘2024 양
 양주시 인도 점거한 불법 주차
 
정희태 의원 “비좁은 양주시청사 넓혀야”
 
양주도시공사, 설립 이래 첫 대통령 표창 수상 ‘쾌거’
 
반부패·청렴 문화확산을 위한 국민연금공단의 노력
 
김성수 전 의원, ‘양주문화기행2’ 발간
 
회천농협, 원로조합원 효도잔치·장학금 전달
 
남면농협, 2024년 농협손해보험 TOP-CEO 선정
 
절망을 넘어서
 
퇴직금 중간정산
 
점점 무서워지는 보호자 민원 면담
 
산업현장 설비·구조·기계 결함 사고는 예방이 최선
 
의정부노인회, 건강보험공단 사회공헌 후원금 전달받아
 
 
 
 
 
 
 
 
 
 
 
 
 
 
섬유종합지원센터
영상촬영전문 프라임미디어
 
 
 
신문등록번호 : 경기.,아51959 | 등록연월일 : 2018년 9월13일
주소 : (11676) 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17번길 29-23(가능동) 문의전화 : 031-871-2581
팩스 : 031-838-2580 | 발행·편집인 : 유종규│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수연 | 관리자메일 : hotnews24@paran.com
Copyright(C) 경기북부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