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병무지청(지청장 오찬석)은 오는 7월31일까지 ‘2020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복무현장 사진’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하여 공적마스크 판매지원 등 성실히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의 생생한 복무현장 체험수기를 적극 발굴하여 병역이행에 대한 관심과 격려의 사회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대상은 현재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복무 중 체험‧에피소드‧미담 사례 등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현장이 담긴 사진이며,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하거나 관할 지방병무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공지사항 참조하면 된다.
응모 작품은 최종 심사를 통해 체험수기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3, 입선 18편 등 총 24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사진은 우수상 1, 입선 9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10만원 등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병무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최우수작은 샌드아트 영상으로 촬영되어 국민에게 선보인다. 그 외 수상작은 2020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 e-book에 수록된다.
경기북부병무지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이 병역이행에 자긍심을 가지고 복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