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용노동지청은 여성 구직자들에게 특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근 의정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 의정부YWCA 여성새일센터를 유치하고 3월2일부터 운영을 개시하였다.
그동안 의정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는 여성새일센터가 입주해 있지 않아, 센터를 방문한 여성 구직자들에게 특화된 취업상담 및 직업교육훈련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는 한계가 있었다.
그러나 이번 의정부YWCA 여성새일센터의 입주 및 운영개시로, 여성 구직자들에게 차별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구체적으로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1:1 맞춤형 취업상담과, 경리사무원·사회복지사·단체급식조리사·시니어인지케어관리 등 다양한 직종의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그리고 새일여성인턴제* 등 여성 취업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의정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는 의정부시 희망복지서비스, 경기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등이 함께 입주해 있어, 취업에 애로를 겪는 여성구직자들에게 복지·금융 연계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남정 의정부고용노동지청장은 “의정부YWCA 여성새일센터가 의정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 입주함으로써, 관내 여성 구직자들이 하나의 장소에서 원스톱으로 다양하고도 특화된 고용·복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