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도시락 ‘신선함(神仙函)‘ 온라인(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통해 주문 가능
.bmp)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기연)는 11월22일부터 산성탐방지원센터 구간에서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는 탐방객의 도시락 준비 불편을 해소하고 일회용품 사용 저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도로써 북한산사무소에서는 탐방객 의견 청취, 투명한 업체선정, 시식회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산행 시간이 짧고 가벼운 음식을 선호하는 탐방객의 요구에 맞게 유부초밥, 주먹밥, 샌드위치와 제철 과일 등으로 구성하였고 금액은 7천원이다.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이재규 탐방시설과장은 “북한산 친환경도시락인 ‘신선함(神仙函)’은 도심형 국립공원 방문객의 수요에 맞춰 간편한 실속 도시락으로 구성하였으며, 북한산 자연에서 맛보는 신선함의 매력을 느껴 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친환경도시락 서비스 주문페이지는 11월22일부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북한산, 내 도시락을 부탁해”를 통해 주문 가능하며 지정된 장소에서 도시락을 수령 후 하산 시 빈 도시락을 반납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문의는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02-940-3751~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