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병무지청(지청장 오찬석)은 18일부터 재학생입영연기자와 국외입영연기자를 대상으로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재학생입영원'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재학생입영원은 입영 희망시기를 분기별로 접수하여 병역의무자 본인이 소집 일자와 복무기관을 직접 선택할 수 없었으나, 올해부터는 본인이 직접 선택하도록 하고, 지원 횟수와 연령 등 선발순위를 부여하여 추첨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재학생입영원'은 11월18일 오전 10시부터 11월25일 오후 6시까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결과는 11월28일 오후 2시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학생입영원 신청은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인증 절차를 거쳐야 가능하며, 해외 유학자 등 국외입영연기자의 경우에는 나라사랑 이메일 인증 또는 민간 아이핀(I-PIN)으로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경기북부병무지청 관계자는 “재학생입영원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홈페이지-공고/공지’를 참고하기 바라며, 소집 일자와 복무기관은 지방청별로 다르므로 경기북부지역 병역의무자는 '경기북부병무지청 홈페이지-소식/정보'에서 반드시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 신청방법 : 병무민원 → 사회복무 → 재학생/국외입영연기자 입영신청(선발)
- 추첨확인 : 병무민원 → 사회복무 → 입영(소집)일자/부대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