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에서는 노동시간 단축 등 노동 분야 이슈와 고용장려금 등 고용지원 정책을 관내 주민에게 적극적으로 홍보·설명하고자, 올해부터 ‘네이버오디오클립’에 '노고지리'코너를 신설하였다.
의정부·양주·구리 등 관내 3개 고용센터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계정을 신설하여 친구 가입한 구직자들에게 각종 고용정보를 제공 · 운영 중이다.
이는 경기북부의 6개 시 2개 군이라는 광범위한 면적을 관할하는 의정부지청의 특성상 주민들의 행정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취약함에 따라, 실시간 전달 매체를 통해 관내 주민들에게 고용·노동 관련 정보를 보다 적극적 ·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네이버오디오클립 '노고지리'는 주로 고용노동부의 정책 홍보 및 설명을 위주로 운영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관내 고용센터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채용행사, 취업특강, 구인정보 등 고용정보 제공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는 특성이 있다.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김남정 지청장은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은 네이버오디오클립 '노고지리'와, 고용센터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같은 각종 실시간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고용·노동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매체가 구직자와 구인 사업주 사이의 정보 장벽을 해소함으로써 고용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