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p)
서정대학교(총장 김홍용)는 서정 주·야간보호센터(시설장 김선희)를 올해 3월에 개원하였다.
서정대학교 서정 주·야간보호센터는 넓고 쾌적한 시설 및 각 학과의 교수들과 재능있는 학생들과의 연계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전문가들의 케어를 통해 신체적, 심리적 기능의 유지를 돕고, 나아가 가족의 부양 부담을 덜어 노년의 안정된 일상생활을 유지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기존 보호센터 등에서 실시하는 정형화된 프로그램을 탈피해 어르신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에 힘쓰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에 운영 중인 프로그램 가운데 뷰티아트과(학과장 현경화)의 다감각 중재요법의 하나인 “손 체조 및 아로마 핸드마사지 특강”은 많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학생들도 봉사활동으로 함께 참여하고 있다.
서정 주·야간보호센터 관계자는 “서정대학교 서정 주·야간보호센터의 운영 목표는 어르신의 건강 유지 및 증진, 회복을 위해서 실시간 전문가들의 케어를 제공하며, 어르신뿐 만 아니라 가족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가족을 포함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라면서, “뷰티아트과의 다감각 중재요법을 비롯해 호응도가 높은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어르신을 포함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