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신곡1동 지역 화합과 나눔의 축제인 '희망가족 신곡1동 2014 청룡 어울림 한마당'이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 야외무대에서 10월29일 개최됐다.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20개 프로그램 500여점의 작품전시와 사물놀이, 스포츠댄스 등 13개 프로그램의 작품발표회 및 홈패션, 생활공예 등 6개 프로그램에 대한 체험학습장을 열어 작년에 이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신곡1동 통장협의회가 지역주민들에게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하는 나눔장터를 개장하였고, 새마을 부녀회에서는 먹거리 장터를 준비하였으며, 장터 수익금은 김장 나누기, 홀몸노인 반찬 사업 등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어서 이번 축제를 더욱 의미 있고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번 행사에는 신곡1동과 자매결연을 하고 있는 영월군 김삿갓면에서 2014 청룡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축하하고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기 위해 많은 주민이 참석하여 도농 간의 지역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기도 했다.
김광호 신곡1동주민자치위원장은 “수강생 여러분들의 한 해 동안의 열정과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의 풍성한 결실이 가능했으며, 더 나아가 신곡1동 주민자치센터가 존재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성희 신곡1동장은 "수강생들이 지난 1년 동안 흘린 땀과 노력으로 신곡1동 지역화합과 나눔의 축제를 빛내 주신 것에 대해 큰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신곡1동 주민들의 문화복지향상과 건전한 지역문화 조성을 위해 많은 활동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