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 활성화와 지역자원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2013년 제2차 연천군지역사회복지 실무협의체 회의’를 지난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실무분과의 역량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사회복지 현안사업을 논의하기위해 각 분야별, 기능별 7개 분과장 및 분과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주요안건으로 공석인 실무협의체 위원장을 선출하였으며 이어 ‘제3회 연천군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사회복지박람회’ 계획 등을 심의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사회복지실무협의체 위원들은 법정기념일인 제13회 사회복지의 날(2013. 9.7) 및 사회복지 주간을 맞아 사회 복지에 대한 군민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나눔 활동 등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열기로 의견을 모으고, 연천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 주관으로 “나누는 삶, 행복한 연천”을 주제로 오는 9월7일 ‘제3회 연천군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사회복지박람회’를 전년도에 이어 전곡읍 은대리 근린공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연천군지역사회복지 실무협의체 위원장으로 선출된 박양희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노력하시는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특히 이번 사회복지의 날 행사에 관내 사회복지종사자들과 주민이 함께하는 장이 되어 사회복지인의 화합을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지역주민의 ‘보다 나은 삶, 행복한 연천’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