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양주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성수 국회의원입니다.
대망의 신묘년 새해아침이 밝았습니다.
어두운 새벽을 가르며 힘차게 솟아오르는 붉은 새해를 바라보면서 올해는 우리 민족이 대결과 갈등을 넘어 화해와 평화공존을 통해 민족번영의 길로 나아가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우리 양주.동두천시민여러분들의 각 가정마다 살림살이가 한층 나아지시기를 바라며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소망합니다.
2011년 신묘년은 토끼해입니다. 우리 민족은 생김새가 선하고 귀여운 동물이지만 매우 재빠르고 영리한 동물인 토끼의 순결함과 지혜를 사랑하였습니다. 그리고 보름달속 계수나무 아래에서 방아를 찧고 있는 토끼처럼 천년만년 평화롭게 살수 있는 국태민안(國泰民安)을 꿈꾸어 왔습니다.
이러한 꿈은 반드시 민족의 화해와 평화적인 통일의 꿈으로 이어질것입니다.새해에는 토끼가 울에서 빠져나와 안전하게 활로를 찾아가는 탈토지세(脫兎之勢)의 지혜로 어려운 난국을 신속하게 헤쳐나가 우리 국민모두가 평안하고 희망의 빛이 넘치는 새해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존경하는 양주.동두천시민여러분!
신묘년 새해는 우리 지역에도 큰 변화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저 김성수가 그동안 밤낮으로 뛰며 준비하고 추진해왔던 7대 프로젝트 사업들이 실현되면서 우리 시민들께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가 시작되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첫째, 밀라노 프로젝트입니다.
우리 지역을 이탈리아 밀라노같은 세계적인 패션 산업단지로 만들기 위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해왔던 G-textopia, LG패션, 형지어페럴 의류공장 물류센터, 니트, 그린염색 기술지원센타가 건립될 것입니다. 2012년 완공목표로 송내택지개발지구 내에 아파트형공장(봉재등)을 건립하여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돕겠습니다.
둘째, 로마 프로젝트입니다.
수도권의 위성도시가 아닌 명실공히 수도권에 속한 도시로 단시간에 수도권 중심부로 진입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체계를 만들기 위해 추진해왔던 3번국도 우회도로를 편도로라도 먼저 개통하겠습니다. 구리~포천간 고속도로, 송추~동두천간 민자고속도로, 송추~우이동터널, 전철 7호선 및 교외선 연장, 39번 국지도사업, 경민대학~백석방성리 연결도로사업을 조기추진하고 법원~상수간 도로, 광암~마산간 도로를 조기완공하겠습니다.
셋째, 세종 프로젝트입니다.
우리 지역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삼숭고등학교를 자율형공립고등학교로 지정하고 예원예술대학교(정원5,000명, 대학원2,000명)를 유치하여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또한 한북대학교 학생수를 현재 한 학년에 250명에서 500명으로 정원을 늘리고 2012년 개교하여 2017년까지 단계별로 1700여명의 학생수를 보유한 침례신학대학 유치를 위해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앞으로도 UN평화대학 유치, 폴리텍대학 유치, 서정대학 학과증원, 쉐마예술고교 국악과 설립, 장흥면중학교설립등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넷째, 슈바이처 프로젝트입니다.
우리 시민들이 편리하며 양질의 고급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종합병원을 유치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센타, 무한돌봄센타, 자원봉사센타를 설치하여 의료.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 시민들을 철저히 돌보겠습니다.
다섯째, 엄복동 프로젝트입니다.
수변자원을 이용한 선진국형 자연생태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국에서 가장 오염이 심한 신천에 대해 2009년 86억, 2010년 92억, 2011년 17억 8천만원의 예산을 집중적으로 투입하여 신천생태하천 복원사업을 거의 완료하고 광사천등 지역 생태하천 정비사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천,방성천,광사천,중랑천,유양천,상패천,안말천등을 사계절 마르지 않는 강으로 만들고 친환경생태하천 자전거 도로를 완성하여 시민들의 건강증진 및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여섯째, 광개토 프로젝트입니다.
중원을 위협하며 우리 역사상 가장 넓은 만주 벌판을 고구려 땅으로 만들어 민족의 자존심을 드높인 광개토대왕의 뜻을 받들어 우리 국민의 식량자주권을 확보하기 위해 해외식량기지를 건설하겠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정부차원에서 지원하기 위해 최초로 해외농지개발법을 제정하였고 인도네시아 망간광산개발, 30만hr 몽고 농지개발 추진, 92만hr 인도네시아 농지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추가 해외농지 확보를 위해 주력하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 달가스 프로젝트입니다.
우리나라 새마을운동의 모델이 된 덴마크 달가스(E.M.Dalgas)의 토지개량과 조림사업을 벤치마킹하여 우리 양주지역에 전국 최고의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센타를 건립하여 영농사업이 기피산업이 아닌 미래 고수익을 창출하는 선호사업으로 만들어 실의에 빠졌던 농민들에게 희망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또한 동두천지원특별법 제정으로 동두천지역이 갖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동두천지역종합발전계획의 새로운 모델을 설정하고 강력하게 추진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행정타운조성, 유양동문화마을조성, 양주고읍파출소 건립, 농어촌테마공원조성, 총사업비 350억을 투입하는 백석읍 기산저수지 주변 130만평 치유의 숲 조성, 한북정맥 등산로 연결 및 양주.동두천지역 둘레길 조성을 위한 왕방산고개, 부처고개, 원바위. 투바이고개의 에코브릿지 설치, 남면 원봉지구 저수지증고사업 및 승마공원조성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2011년에 국비 52억을 반영하여 동두천경찰서를 조기완공하고, 소요산 40만평 치유의 숲 조성, 동막골 사방댐 건설등 그동안 추진해왔던 사업을 조기에 완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양주.동두천시민여러분!
계곡에 쌓여있던 눈이 녹고 새싹이 돋아나는 봄이 오면 새로운 길을 개척하면서 다른 동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가장 빠른 길, 가장 안전한 길을 자신의 안식처와 연결해 놓을 줄 아는 명석한 토끼처럼 새해에는 지혜롭고 치밀하게 계획을 잘 세워 하시는 일마다 모두 다 이루시길 바라며 항상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신묘년 새해아침
국회의원 김 성 수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