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 동남중학교(교장 안광훈)는 지난 20일 ‘제9회 과학 체험의 날’을 운영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러 가지 과학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2002년부터 시작된 동남중학교 과학 체험의 날은 올해로 9회를 맞이했고 과학 체험의 날을 통해 동남중학교 학생들에게 지루하고 어려운 과학이 아닌 직접 느끼고 체험하면서 그 체험의 즐거움 속에서 자연스레 과학의 원리도 배우고 생활 속의 과학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
과학 체험의 날에는 과학상상 그림 그리기대회, 미래과학 글짓기대회, 과학 골든벨, 과학상자 조립대회, 전자과학 실험경진대회, 물로켓 경진대회, 발명품제작 경진대회 등 7개 부문에 전교생 모두가 참가했고 상장 수여를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의욕을 심어 줬다.
동남중학교는 이러한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학생들의 잠재 된 과학적 천재성을 일깨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동남중 관계자는 “과학에 대한 체험행사를 통해서 앞으로 학생들이 과학자의 꿈을 꿀 수 있기를 바라고 다채롭고 흥미로운 ‘과학체험의 날’을 통해 동남중학교 학생들이 더 많은 발전을 이루길 기대해 본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