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 송산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7월 18일(금), 초복을 맞아 ‘여름을 활기차계! 건강하계!’라는 주제로 무더위극복 특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송산노인종합복지관의 20주년을 맞아 기획한 여름 특별행사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약 5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는 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에게 삼계탕과 계절 과일 등 여름 보양식을 제공함으로써 기력 회복을 도왔다.
또한 파스와 쌍화탕 등 건강용품을 함께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혹서기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이번 행사는 숨쉬는한의원 의정부점에서 파스와 쌍화탕을 후원하고, 카카오같이가치 플랫폼을 통해 후원금을 마련하여 더욱 의미를 더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송산1동 봉사단이 보양식 나눔을 도와 원활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
행사에는 신곡·송산권역 안종성 국장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무더위 극복을 위한 힘찬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송산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무더위 속에서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최근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 그리고 행복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