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양유치원(원장 유은희)은 7월 17일 제3회 어린이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인증 대회를 하랑학년(5세) 대상으로 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어린이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인증 대회는 국가자격 응급처치 강사 자격을 가진 송양유치원 보건교사(최수연)와 수업교사가 함께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스스로를 보호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적절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계획되었다.
어린이 응급처치 교육은 연령별 발달에 따라 단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새론학년(3세)은 응급상황 시 119에 전화하여 위험발생 위치를 말로 신고하기, 가온학년(4세)은 응급상황 시 119에 신고 및 유치원 내 AED의 위치와 사용방법 실습하기, 하랑학년(5세)은 동생들에게 심폐소생술 시범보이기 및 직접 지도해 보기,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인증 대회를 통해 자격증 취득하기 과정으로 이어졌다.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인증 대회는 1단계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방법 ○× 퀴즈, 2단계 교육 내용 테스트, 3단계 애니를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을 모두 통과한 어린이에게 ‘어린이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 수료증과 금메달을 주어 축하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모든 유아는 심장을 닮은 하트모양 키링과, 응급약품을 선물로 받았다.
송양유치원 유은희 원장은 “우리 유치원에서 실시한 어린이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과정은 유아의 안전 감수성 증진과 함께 자신과 다른 사람을 보호할 수 있는 실전 능력을 기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