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외국어고등학교(교장 김성진)는 지난 7월 5일, 교사와 재학생, 학부모가 함께 준비한 ‘제1회 2026학년도 신입생 자기주도학습전형 설명회’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 내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동두천외고의 교육과정과 학과별 특성, 기숙사 생활, 방과후 프로그램 등을 직접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신청자가 크게 늘어 인원을 500명으로 제한했음에도 조기 마감되며 학교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설명회는 본교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연주로 문을 열었다. 이어 김성진 교장의 환영사와 학교 현황 소개에 이어, 학생 홍보단과 학생회가 나서 영어과·중국어과·일본어과 등 학과별 교육과정과 학교생활을 직접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체험담을 전해 예비 신입생과 학부모에게 학교생활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후 입학담당관이 2026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부모들의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마지막으로 학생 홍보단과 학생회 주도로 캠퍼스 투어를 진행하며 학교를 직접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낸 뜻깊은 행사였다”며 “오는 9월 6일과 11월 1일 예정된 2·3회 설명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