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의정부시가족센터(센터장 남성범)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총 12회기에 걸쳐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2025 찾아가는 영유아 부모역할 지원사업 – 엄마도, 엄마가 처음이라!'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의정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직접 찾아가는 부모교육으로 부모의 양육태도 점검을 중심으로 한 교육과 천연멀티밤&립밤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은 ‘부모양육태도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자녀 발달에 따른 부모 역할과 감정 이해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림심리검사 ‘어항 속 물고기 그리기’를 활용해 가족 내 관계를 되돌아보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또한 천연멀티밤&립밤 만들기 체험은 손으로 직접 만들며 힐링과 성취감을 경험하는 시간으로 참여자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엄마도, 엄마가 처음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부모의 부담을 덜고, 공감과 지지의 시간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참여자들은 “결과 피드백이 도움이 되었다”, “서로의 고민을 나누며 위로받는 시간이었다”, “아이에게 더 좋은 부모가 되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의정부시가족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부모의 역할과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차기에는 영유아 아버지를 위한 부모역할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가족의 소통 증진 및 건강성 회복을 위한 부모역할교육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며, 기관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