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경기북부상공회의소 의정부시상공회(회장 공대환)가 지난 6월 25일 의정부 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2025 AI 트렌드와 활용방법’을 주제로 개최된 명사초청강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기업인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급변하는 인공지능(AI) 기술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이번 강연에는 김덕진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 2025년 주목해야 할 인공지능 기술 전망과 기업들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 전략을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소장은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의 확산과 그 중심에 있는 △ChatGPT △제미나이(Gemini) 등의 플랫폼을 소개하며, 이들 기술이 정보 분석·문서 작성·홍보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기업활동에 활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중소기업이 복잡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데 효과적인 도구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인공지능(AI) 도입 시 유의해야 할 정보 보안과 정확성 문제 등도 함께 언급해, 실무 적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대응 방안까지 균형 있게 다뤘다. 현장 참석자들은 ‘직원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자동화 방법’ 등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 구체적 사례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인공지능 기술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실제 기업 운영에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익힐 수 있는유익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이번 강연과 같이 기업인들이 실질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교육 기회가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