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소방서는 3월 11일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속 김정영(국민의힘, 의정부1) 의원을 의정부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예소방서장 위촉은 경기도 의원과의 소통을 통해 소방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방 안전 정책 이해와 안전문화 확산 홍보를 위해 추진됐다.
위촉된 김정영 의원은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도민들의 복지 향상과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왔으며, 제 11대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건설교통위원회 위원 및 의정부청년회의소 회장 등을 역임하며 건강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위촉식 후 김정영 의원은 소방서의 주요 현안과 당면 과제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소방청사를 순시하며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서 구조대 장비 시연 참관 및 방화복 착용 등 소방장비를 다뤄보며 소방공무원들의 실무를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김정영 도의원은 시민들에게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직접 설치하는 시간을 통해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행사 후 오찬에서는 소방공무원의 복지 개선과 소방 서비스 강화를 위한 논의를 이어갔다. 김정영 도의원은 “소방공무원들의 노력이 도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직접 체험했다”며, “앞으로도 안전 정책 추진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문태웅 의정부소방서장은 “소방 안전을 위한 우리 소방공무원들의 노력을 알아주시고 직접 체험해 주신 김정영 도의원님께 감사드린다”며, “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역할을 이해하고 지원해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경기도의회와 협력해 더 나은 소방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