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임태희)이 3월 10일부터 26일까지 경기공유학교‘2025 학생기획형 프로그램(경기이룸학교)’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경기공유학교의 한 유형인 학생기획형 프로그램(경기이룸학교)은 학생이 기획하고 희망하는 주제를 학교 밖 자원과 연계해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기초단계와 전문단계 프로그램이 있으며 개인·기업·기관·대학에서 방과후, 주말, 방학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학생기획형 프로그램의 기초단계는 학생의 진로 탐색을 위해 미디어, 예술, 생태 등 주제 활동으로 248교에서 35차시 운영한다.
전문단계는 창업·디지털 등 미래 역량 영역 또는 지역 특색을 반영한 프로젝트형 주제 활동으로 70교에서 55차시 운영한다.
도내 초·중·고 학생과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공유학교 홈페이지(https://gong-u.goe.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1차 선정 결과는 3월 19일, 2차 선정 결과는 3월 26일 경기공유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3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도교육청 조병익 지역교육정책과장은 “학생기획형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제안한 주제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라며 “학생의 주도성을 강화하고 미래 사회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