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담초등학교(교장 정동수)는 3월 5일 교장실에서 동두천시청, 미래교육진흥원, 학부모 대표와 함께 2025학년도 연구학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이담초등학교가 추진하는 연구학교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동두천시청의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협의회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미래교육진흥원장, 이담초등학교 교장·교감·교무부장, 학부모 대표 등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연구학교 운영 계획의 주요 내용과 기대 효과를 공유하고, 동두천시청의 행정적·재정적 지원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연구학교 운영과 연계한 지역 교육 현안을 다각도로 검토하며, 학교와 지자체 간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역량을 길러줄 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역사회 교육 자원 활용, 학부모 참여 확대 방안 등도 논의됐다.
이담초등학교 정동수 교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동두천시청과 미래교육진흥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받았으며, 이는 이담초등학교가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연구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고, 지역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동두천시청, 미래교육진흥원, 학부모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미래 교육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