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수능 국어에서 고득점을 얻으려면 선택 과목에 대한 전략 수립이 중요하다.
국어교육 전문 출판사 ㈜꿈을담는틀은 2026 수능 국어의 선택 과목 대비를 돕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언어와 매체>(밥 언매)와 <밥 먹듯이 매일매일 화법과 작문>(밥 화작)을 출간했다고 1월22일 밝혔다.
<밥 언매>와 <밥 화작>은 기출문제를 통해 수능 국어 영역의 출제 경향과 학습 대책을 알려 주는 ‘밥 시리즈’ 교재 중 하나다.
<밥 언매>는 수능, 평가원 모의평가, 전국연합 학력평가에 출제된 언어와 매체 기출문제를 수록하고 있다. 엄선된 기출문제를 통해 출제 경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기출문제 옆에 제시된 ‘제대로 접근법’을 통해 문제에 대한 접근법과 해결 전략을 익힐 수 있다. 무엇보다 단순히 문제만 푸는 것이 아니라, 개념을 익히고 문제에 적용해 보는 훈련을 통해 근본적인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게 특징이다.
<밥 화작> 역시 수능과 평가원 모의평가에 출제되었던 화법과 작문 기출문제를 수록하였다. 문제편에 제시된 ‘제대로 질문하기’와 해설편에 제시된 ‘제대로 내용 분석’ 등을 통해 자료 해석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문제마다 제공된 ‘제대로 접근법’을 통해 문제 해결 전략도 익힐 수 있다.
‘밥 시리즈’ 교재의 공통적인 특징은 모든 문제마다 문제 접근 방법과 해결 전략을 설명한 ‘제대로 접근법’을 제시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점이다. 또한 학습 일정표, 각 영역별 공부법 등과 같은 자율 학습을 위한 학습 장치를 제공하고 있어 학생 스스로 학습 과정을 점검하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출판사 관계자는 “밥 시리즈가 제공하는 분석 내용과 학습 요령에 따라 기출문제를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해 나가다 보면 최종적으로 수능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 했다.
기출문제 정복을 도와줄 ‘밥 시리즈’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교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꿈을담는틀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