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는 1월8일 2024학년도 제76회 졸업식에 앞서 ‘동문회 및 학부모회 학교방문 차담회’를 개최했다. 차담회에는 김주한 교장, 조경서 총동문회장, 이경석 수석부회장, 김정영 경기도의원, 이지영 학부모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차담회에서는 지난 12월26일 진행된 ‘의정부공고 교명변경 취진위원회’ 결과에 따른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 교명 변경 추진 계획’과 의정부공고 마스터플랜 설계 추진단에서 진행 중인 ‘의정부공고 중장기 발전방안 추진 계획’도 함께 안내됐다.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는 미래 사회의 모빌리티 스페이스가 구현되는 ▲스마트시티 기반시설 및 건축설계 ▲미래 에너지 융합 및 응용 ▲로봇 및 맞춤형 플랫폼 구축 ▲미래자동차 및 지능형 모빌리티 구현 등에 따른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의 글로벌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전국 최초의 하이테크 특성화고다.
조경서 총동문회장은 “특성화고의 명문인 의정부공고가 미래세대의 주역이 모이는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학교명 변경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정영 의원은 “의정부공고 졸업생으로 아쉬움과 기대감이 교차되는 순간”이라며 “과거의 명성을 다시 얻는 것은 과거에 머무르면 안 된다는 말이기도 하다. 의정부공고의 새로운 변화를 응원하며 동문으로, 도의원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한 교장은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로의 교명 변경을 지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교직원 모두는 동문회 및 교육공동체, 의정부시 및 의정부교육지원청 등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을 통해 학교명 변경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