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는 1월 9일,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종록)과 함께 지역 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노인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체육시설관리지원단’ 협약을 체결했다.
‘유드림’은 의정부도시공사의 사회공헌 브랜드로, ‘의정부 시민 모두가 꿈꾸는 더 나은 미래’를 의미한다. 이번 협약은 유드림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공사의 노력을 보여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체육시설 환경을 개선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의정부도시공사 김용석 사장은 “이번 협약은 어르신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존중받으며 건강하고 보람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중요한 시작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노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 70명은 협약 이후,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에서 안전교육 실시 후에 체육시설 16개소에 배치하여 활동을 개시할 예정이다. 활동은 2025년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10개월 동안 주중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