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jpg)
의정부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는(센터장 박은영, 이하센터) 지난 12월 11일 2024 센터 성과공유회 ‘다함께 페스티벌’을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센터의 2024년 활동 내용을 함께 공유하고, 발달장애인 당사자 공연과 작품 전시 등을 통해 지역사회 내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다함께 페스티벌’에는 발달장애인 당사자, 관련 기관 종사자, 의정부 시민 등 약 300명이 참석하였으며, 2024년 주요 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발달장애인 당사자로 구성된 8개 팀이 그동안의 성과와 열정을 담은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주요 공연으로는 △모델워킹 패션 런웨이 △현악기 오케스트라 △민요 △연극 △음악장구 △난타 등 총 6개 팀이 퍼포먼스를 펼쳤으며, △샌드아트 △탁구 동아리는 각각의 특성을 살린 활동 성과 영상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노력한 성과를 발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인 발달장애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캘리그라피 △칠보공예 △모바일그림 작품이 전시되어 더욱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유상진 원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발달장애인들이 자신의 열정과 재능을 표현하고 역량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과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구성원들과의 연대를 강화하고, 발달장애인의 성장을 지지하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도 센터는 발달장애인의 행복한 삶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과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20(2).jpg)
%2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