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가 지난 21일 제3회 서정대학교 총장배 용접 기능대회를 개최하였다. 2022년부터 이어진 용접 기능대회는 뿌리기술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의 글로벌산업공학과 뿌리기술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국제 학생들의 실질적인 현장실무 역량과 취업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참가 학생들은 실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기량을 평가받으며, 실무능력을 검증받는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국제 학생들은 뿌리산업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기술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취업 역량을 강화하여 한국 뿌리산업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글로벌산업공학과 학부장 최동기교수는 “매년 개최되는 서정대학교 용접 기능대회를 통해 뿌리기술 진흥과 더불어 글로벌 기술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하였다.
이번 대회 총장상을 수상한 글로벌산업공학과 몽골 국적의 뭉흐준샤가이 학생은 “용접 기술을 학교에서 잘 배워, 한국에 정착하여 용접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 외국인으로서 한국에서 정착하기가 힘든데 용접 기술을 배워 한국에 정착하는 것은 좋은 방법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서정대학교는 국가산업인력 양성이란 목표로 2022년에 선정되어 2023년부터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 인력 양성대학(용접)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방향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국제 학생들을 위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역량개발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