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은 11월 7일 그랜드힐 컨벤션(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열린 ‘2024년 경기북부 시군 합동 투자설명회’에서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도시, 의정부시 투자기회’를 주제로 기업과 공공기관 약 300명을 대상으로 파트너십 기회를 제안했다.
기업 등에게 의정부시와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제안발표한 의정부도시공사는 미래 첨단산업을 이끌어 나아가길 희망하는 의정부시의 정책적 의지와 지역여건, 의정부시의 행정․교육․교통 인프라를 소개하는 한편,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와 의정부도시공사에서 추진 중인 반환공여지 2개소(캠프 카일, 캠프 잭슨)의 입지, 인프라, 용지공급계획 등의 파트너십 기회를 제안했다.
또한, 의정부도시공사는 의정부시(기업경제과)와 기업의 투자유치에 대한 홍보부스 운영을 통하여 의정부시로의 기업이전, 신생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기업과 1:1 현장상담을 통해 기업이 바라는 점과 협업의 조건 등을 청취하였다.
그동안 의정부시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기업유치 활성화를 위한 ‘기업유치 전략수립 연구용역’을 통하여, 서울과 인접해 웰니스 및 바이오․의료 특성화 대학과 병원 등의 접근성이 우수한 캠프 잭슨(의정부시 호원동 소재)은 ‘디지털 헬스케어 복합 허브’을 주력산업으로 제시하였으며, 인근 대형병원의 전문 의료 인프라 및 경전철역사 3개소와 접근성이 우수한 캠프 카일(의정부시 금오동 소재)은 대학병원 거점기반 첨단재생 바이오 산업을 육성하는 ‘바이오 클러스터’의 적합지로 제시한 바 있다.
의정부도시공사 김용석 사장은 “시의 정책방향과 상위계획, 시민의 목소리,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의 니즈를 반영한 개발계획 수립과 사업 추진으로 의정부시의 미래를 선도하는데 이바지 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