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의정부도시공사(사장 김용석)는 7일에 ‘2024년 혁신·ESG 아이디어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더 나은 도시를 위한 창의적 해결책”을 주제로 하여 혁신, 환경, 사회, 의사결정 구조의 4개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집하였다.
시민 수상작은 ▲ 한 눈에 잘보이는 안전(우수상), ▲ 시민과 함께 점검하는 시설점검 QR 코드(장려상), ▲ 청각장애인 이용 시설에 수어 통역 자원봉사 연계 지원 시스템 도입이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우수상(온누리상품권 10만원), 장려상(온누리상품권 5만원)이 주어졌다.
직원 수상작은 ▲ 고객 상담 효율성 향상을 위한 민원게시판 개선 및 카카오 챗봇 도입(최우수상), ▲ 시민 스포츠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튼튼머니」 운영(우수상), ▲ 거주자 지도 구획 간편정보 서비스(우수상), ▲ 실내빙상장 배분제 강사 운영(장려상), ▲ QR코드를 사용한 강습 안내(장려상)이 선정되었다. 선정된 제안은 더 나은 공사 운영을 위하여 공사 경영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특별하게 진행되었다. ‘2024년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하이패스 시대! 공영주차장의 스마트한 변신” 을 수상한 시민들 앞에서 발표하여 의정부도시공사의 우수사례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김용석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시민과 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더 나은 도시 환경을 만드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며, “깊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아이디어는 우리 도시의 미래를 위한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