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경기북부병무지청(청장 소영만)은 8월 13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하반기 병력동원훈련 수송사고를 대비한 위기대응 절차연습을 실시했다.
이번 연습은 병력동원훈련 차량수송 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 우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훈련으로써 유사시 입영확인관의 병력수송 역량을 제고하는 데 주안점으로 두었다.
13일 연습에서 의정부소방서의 협조하에 응급조치 민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응급 구호 조치 교육 및 실습을 통해 병력동원 입영확인관의 위기 대응능력을 배양하였다. 또한, 실제에 준하는 수송사고 및 지진과 같은 우발상황 발생 시 대응 시나리오 시연을 통해 위기상황에 대한 절차를 숙달하는 등 실전적인 대처 역량 제고를 위한 연습을 오는 19일에 실시할 계획이다.
연습 과정 중에는 재난 발생 시 재난안전통신망 단말기를 활용하여 입영확인관 간에 실시간 대응 체계를 유지함으로써 실제 위기상황 대응의 신속성을 확보하고자 하였으며, 연습 종료 후에는 시나리오 시연 중에 드러난 보완사항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개선방안을 도출할 예정이다.
경기북부병무지청장은 “이번 위기대응 절차연습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병력동원소집 체계를 확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