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위기 해결을 위한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미래 고민의 계기

가납초등학교(교장 이란희)는 19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생태환경축제인 ‘Act, Green earth with us’를 실시했다.
이번 생태환경축제는 심각해져 가는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체험 중심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였다.
축제 운영을 위하여 학생들은 학교 텃밭에서 다양한 식물들을 기르고, 에듀테크를 활용한 자료 조사 및 분석 등의 과정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준비하였다.
생태환경축제 프로그램은 폐비닐 제기 만들기, 솔방울 인형 만들기, 과자봉지나비 만들기, 에듀테크 활용 생태환경 퀴즈대회 등 17개 부스로 구성하여 전교생이 모여 즐겁게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납초등학교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수많은 관내 교사들의 참관을 끌어내어 생태환경축제 준비 및 운영 과정을 공유하고, 환류하는 과정을 통해 차년도의 생태환경축제가 더욱 의미 있고 풍성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가납초등학교 이란희 교장은 “이번 생태환경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기후 위기에 관해 관심을 두고 환경을 보호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여 작은 일부터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