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양주시회천노인복지관(관장 주민정)은 2월 22일,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양주시 어르신 100여명과 함께하는 모두 함께 던져봐 “윷” 척사대회를 진행했다.
모두함께 던져봐 “윷” 척사대회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전통놀이인 윷놀이를 통해 양주시 어르신들의 소외감 극복, 주민공동체의식 함양 등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한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님, 양주시의회 최수연의원님이 참여하여 어르신들의 윷놀이 대회를 함께 응원했다.
.png)
총 16개의 팀으로 구성된 척사대회는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십이지신과 십장생에서 팀이름을 구성했다. 또한 건강에 좋은 각종 부럼, 1,2,3등 상품, 그리고 오봉산 석굴암 주지 오봉 도일스님의 작품 2점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의 열의를 이끌어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장재연 어르신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다같이 모여 윷놀이도 즐기고 윷놀이뿐아닌 투호와 제기차기등도 할 수 있어 즐거웠다. 그리고 부럼도 한가득 챙겨주어 너무 감사하다.”
주민정 관장은 “어르신들이 한곳에 모여 다같이 척사대회를 즐기며 행복하시는 모습에 직원들도 행복해한다. 앞으로 어르신들이 건강과 인생의 재미를 함께할수 있도록 양주시 회천노인복지관은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이번 행사를 무사히 마칠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회천의용소방대의 자원봉사에 감사하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png)
.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