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난 13일 노동복지회관 대강당에서 ‘내일(My-Job)배움 사업 셀러던트 특강’을 개최했다.
셀러던트(salaried student)란 직장인을 의미하는 셀러리맨과 학생을 의미하는 스튜던트의 합성어로 공부하는 직장인을 일컫는 말이다.
지난 9월 의정부시평생학습원과 의정부시 노동복지회관(관장 백호)의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노동복지회관의 교육장을 리모델링하여 일반시민 및 근로(노동)자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특별강연은 SSC 교육컨설팅 정유미 대표의 ‘갈등관리와 스트레스 해소’를 주제로 관내 근로자의 업무 및 일상생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감정 관리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유상진 원장은 “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시민 및 관내 직장인에게 양질의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평생학습을 필요로 하는 지역 곳곳 어디에서나 다양한 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1~12월 정규 강좌로는 ▲스마트폰 다루기 및 포토에디터를 활용한 사진편집‘스마트폰 활용’ ▲색채심리 및 팝아트‘컬러테라피’ ▲나만의 작은 정원만들기 ‘힐링테라리움’ 등 3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 및 교육 문의는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ull.or.kr.) 또는 직업교육팀(T.031-852-288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