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정대학교(양영희 총장)는 9월 16일 LF스퀘어 양주점 3층(야외잔디광장)에서 제1회 SJ 창업 유레카 APRK를 개최하였다. SJ 창업 유레카 PARK에는 양주시 정성호 국회의원, 양주시의회 윤창철 의장. 서정대학교 염일열 대외협력처장, 정명희 지역협업센터장, 진진희 대외협력과장을 비롯하여 서정대학교 재학생 및 양주시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지역사회 청년 창업기업 홍보·전시 및 취·창업 상담 부스 운영, 문화공연, 이력서 무료 사진 촬영 이벤트, 행운의 취업 타로 등이 진행되었다.
제1회 SJ 창업 유레카는 서정대학교 혁신지원사업단이 주최하고 대외협력처가 주관한 행사로, 지역사회 청년 창업기업전시·홍보를 통해 창업 관련 정보를 통해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취업 및 창업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예비 창업자에 대한 지원과 함께 창업 관련 소통창구를 마련하였다. 또한, 지역사회 행사인 2023년 양주시 공정무역 페스티벌과 사회적경제 <기버마켓>과 연계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서정대학교 염일열 대외협력처장은 “제1회 SJ 창업 유레카 PARK 개최를 통해 서정대학교 학생들이 지역사회 창업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청년 창업 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