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9월 17일 오후 4시부터 의정부시 행복로 시민광장(구 미디어루프)에서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 가능한 생활 속 환경지킴 활동을 위해 “2023년 의정부시 지구환경축제 '에코백(Eco-Back)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에코백(Eco-Back) 페스티벌'의 체험부스는 비건 음료 및 음식을 체험하고 맛보며 어떤 음식을 먹어야 환경에 도움이 되는지를 알고, 어업폐기물, 음식물 쓰레기, 커피찌꺼기 등의 폐자원을 활용하여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업사이클 물품을 만들어 사용함으로써 지구환경을 어떻게 지키는지 알아가는 장을 마련한다.
또한 함께 진행하는 공개방송은 OBS 라디오의 ‘오늘의 기후’ 프로그램으로 기후환경 전문가인 김백민 교수와의 지구환경을 보존하는 방법에 대한 대담을 시작으로 의정부시청소년환경위원회 청소년들의 환경보존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나누는 토크콘서트, 친환경 언플러그드 공연과 걸그룹 드림노트, 래퍼 김승민의 공연으로 2시간 가량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의정부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에코백(Eco-Back) 페스티벌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지구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배우고 실천 가능한 자원순활 활동을 배워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