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병무지청(청장 허철회)은 9월 11일까지 '2023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병무청에서는 사회 곳곳에서 책임을 다해 성실히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미담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병역이행자가 자긍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참여대상은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전년도 접수 마감일(’22. 8. 19.) 이후 소집해제자(퇴직자, 인사이동 등)까지 응모대상을 확대하였다.
공모내용은 사회복무요원의 경우 복무중, 복무기관 담당자는 복무관리 중 경험한 미담사례나 체험수기, 생생한 복무 현장이 담긴 체험사진 등이다.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을 하거나 관할 지방병무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이나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체험수기 분야 총 24편, 체험사진 분야 총 11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부상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오는 11월 병무청 누리집에 공지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수상작은 병무청 누리집 및 사회복무포털에 게시되며, 2023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에도 수록되어 발간될 계획이다.
경기북부병무지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국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력이 널리 전파되어 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