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5.12.04 (목)
 
Home > 사회/교육 > 교육
 
임태희 교육감, “현장을 담은 엄마의 소리로 경기교육의 변화 이루겠다”
맘스 브리지(Mom’s Bridge) 소통 콘서트, 학부모 정책 제안의 자리 마련
  2023-06-27 15:54:02 입력

“무더위 걱정 없이 수업받을 수 있게 지원해주세요”, “초등학생이 등교하는 날에는 모두 급식을 제공해주세요”(학부모)

“학생들이 교육받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 “맛있고 든든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동원해 노력하겠다”(교육감)

학부모가 정책을 제안하고, 경기도육감이 답했다.

경기도교육청(경기도교육감 임태희)은 26일 학부모 정책 제안을 경기교육에 반영하기 위한 학부모 소통 콘서트 ‘맘스 브리지(Mom’s Bridge)’ 행사를 진행했다.

‘엄마의 소리로 교육의 변화를’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임 교육감과 한정숙 제2 부교육감, 도내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교육청 광교 신청사 아레나 홀에서 열렸다.

실제 이날 현장에서는 ▲돌봄 ▲교복 ▲교실 환경 ▲안전 ▲에어컨 가동 ▲급식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학부모들의 정책 제안이 이어졌다

학부모가 묻고 교육감이 답하는 형태로 진행한 1부에서는 폐쇄회로(CCTV) 설치 확대 문제와 경기교육의 비전 등을 질의했다.

폐쇄회로 설치에 대해 임 교육감은 “필요하다면 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폭력 예방을 위한 화해중재단 운영,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체육활동의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사회를 맞아 경기교육은 학생 1인 1스마트기기 보급과 함께 분별있는 사용을 위한 디지털 시민교육을 함께 진행할 것”이라며 “또 지역의 유명한 인사들이 학생들의 교육에 도움을 주도록 환경을 구축해 교육이 좋아 경기도에 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학부모가 제안하는 정책에 현장의 판정단이 채택 여부를 결정하고 이에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분당에 두 자녀를 둔 학부모는 외국의 사례를 들며 경기도 지역의 상황에 맞는 실질적인 돌봄 확대 정책이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임 교육감은 “영유아 돌봄은 국가의 책임”이라며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돌봄 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교복을 원하는 곳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바우처로 제공해 달라는 제안과, 전기료가 많이 올랐는데 학생들이 시원한 교실에서 공부하게 해 달라는 의견 등이 이어졌다.  

이에 대해 부서 담당자는 “학부모 의견 등을 토대로 조례 등 법령 개정을 통해 개선점을 찾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 “전기료 인상과 올여름 날씨를 고려해 학교 교부금을 늘렸다. 여름에도 시원한 교실에서 수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현장에서 채택된 학부모의 제안은 이후 도교육청 담당 부서의 검토과정과 예산 마련 등을 거쳐 실제 정책 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임 교육감은 “궂은 날씨에 광교 신청사에 방문해 주신 도내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당장 개선이 가능한 것도 있고, 차근차근 준비해야 할 정책도 있지만 오늘 제안해 주신 학부모님들의 말씀 잘 경청해 체감할 수 있는 경기교육의 변화를 약속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SNS를 통해서 “엄마들의 목소리는 현장을 담고 있습니다. 엄마들과의 소통으로 당장 우리 아이에게 와닿는 변화가 이뤄지면 교육의 질과 경기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경기북부시민신문(hotnews24@paran.com)
경기북부시민신문 님의 다른기사 보기
TOP
 
나도 한마디 (욕설, 비방 글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전체보기 |0
이름 제목 조회 추천 작성일

한마디쓰기 이름 패스워드  
평 가









제 목
내 용
0 / 300byte
(한글150자)
 
 
 
 
 
 
감동양주골 쌀 CF
 
민복진 미술관 개관
 
2024 양주시 도시브랜드 홍보영상
 임금체불 발생 시 신고 및 진행
 선택 결정장애 증후군
 경기도의회 이영주 의원, 국회
 양주도시공사,‘2025년 혁신제품
 의정부시, 국민신문고 민원 빅데
 의정부시, 2025년 동절기 취약
 의정부시, 초등학생 김도윤 군
 동두천여성의용소방대, 연탄 1,1
 2025년 동두천시 ‘크리스마스
 2025년 생연 문화공원 2차 정비
 동두천시, 산불 대응 강화 위해
 의정부시 김지호 의원 제안 
 의정부도시공사, ‘2025 의정부
 양주시, 2025년 교통약자 이동편
 농협 양주시지부, 지역사랑 담은
 의정부시, ‘의정부 맘들의 모임
 동두천시공무원노조 ‘2025년 사
 동두천시, 12월 월례조회 개최
 2025 동두천시 장애인스포츠 시
 경기도 캐릭터 ‘봉공이’ 이모
 2일 밤부터 강추위 온다. 경기도
 정진호 의원 “무능한 김동근 시
 최정희 의원 “의정부경전철, 투
 강선영 의원 “의정부시는 1회용
 정미영 의원 “의정부시는 호주
 법원, 남문학원 토지임대료 대폭
 의정부시, 기업 정착 직접 챙긴
 의정부시, 2025년 경기도 주택행
 의정부시, 노인 일자리 참여자 5
 의정부시, ‘통일 김장 담그기
 
정진호 의원 “무능한 김동근 시장, 빚만 늘어”
 
‘동두천 어르신들의 새 보금자리’ 노인회관 개관
 
이제는 지역경제다
 
조세일 의원 “의정부 종량제봉투, 경기도에서 제일 비싸” 폭로
 
최정희 의원 “의정부경전철, 투자형 자산으로 만들자”
 
국힘 의정부을 조직위원장에 최병선…홍문종 탈락
 
선택 결정장애 증후군
 
임금체불 발생 시 신고 및 진행 절차
 
제2의 의료 개혁을 바라보는 시각
 
의무와 책임
 
양주농협, 농촌주택 환경개선 공사
 
 
 
 
 
 
 
 
 
 
 
 
 
 
 
 
 
신문등록번호 : 경기.,아51959 | 등록연월일 : 2018년 9월13일
주소 : (11676) 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17번길 29-23(가능동) 문의전화 : 031-871-2581
팩스 : 031-838-2580 | 발행·편집인 : 유종규│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수연 | 관리자메일 : hotnews24@paran.com
Copyright(C) 경기북부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