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생연초등학교(교장 정미희)는 2023년 학교 체육 활성화 및 청소년들의 심신 건강을 위해 데상트스포츠 재단이 주최하는 '2023 무브 스포츠 사업' 지원교로 선정되어 건강한 신체활동 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해왔다.
사업교로 선정될 경우 교구(매트 2종) 및 교보재(팀조끼, 교재)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프로그램의 안정적 운영 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학교교육지원 및 담당 교사 연수도 이수가 가능하다.
생연초등학교는 전 교직원 대상 연수를 진행하여 학교 현장 적용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학생들은 체육 시간 및 쉬는 시간을 활용하여 무브 스포츠의 다양한 움직임을 실천하고 하고 있다.
무브 스포츠는 포워드-크로스 스텝, 무브 점핑 스쿼트, 브레이킹 핸드워킹, 크로스 싯업, 넘버 롤링 드리블, 점프 스텝의 6가지 미션을 순차적으로 수행한다.
특히 약 1~2분 정도의 짧은 운동 시간에 다양한 신체 움직임을 실행함으로써 신체 활동량을 증진할 수 있으며 순발력, 민첩성, 근력, 유연성, 심폐지구력의 운동체력 및 건강 체력 요소들을 고르게 발달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2023년도에는 전국 200개 학교, 경기도 20개 학교에 지원이 이루어졌으며 사업 참여교를 대상으로 2023년 5월 1일 ~ 5월 26일까지 미션 동작을 빠른 시간 안에 정확하게 수행하는 무브 챌린지를 운영하였다.
특히, 생연초등학교는 남, 여 각각 1팀이 출전하여 단체전 2위로 입상하였으며, 이 영상 자료는 재단법인 데상트스포츠재단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어 홍보 자료 및 학생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계속 활동하다보니 기록을 단축하는 것이 재미있었고, 힘들어 보이지 않았는데 기록 도전을 위해 노력하다 보니 근육통이 생기도 했지만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솔직한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으며 또 다른 학생은 “전혀 생각지도 않고 열심히 운동했는데 2위를 달성해서 너무 기분이 좋고 다음에는 더 열심히 준비해서 1위를 해보고 싶다”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생연초등학교 정미희 교장은 “코로나19 발생 이전에 비해 학생들의 체력이 저하되는 것 같아 걱정되었는데 학생들이 즐겁게 신체 활동하는 기회가 마련되어 지속적으로 신체 활동량을 늘릴 수 있는 계기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좋은 프로그램이 널리 확산, 보급되어 우리 학생들의 체력이 신장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