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센터장 전수미, 이하 경기북부센터)는 9일 경륜경정 스피존 의정부지점에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운영하는 경륜경정중독예방치유센터인 희망길벗과 공동으로 실시했으며 스피존 의정부지점을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예방교육 및 본인의 도박문제 수준을 판별할 수 있는 자가진단 서비스를 제공했다.
도박문제 자가진단 설문지(PGSI) 결과 고위험군 대상자는 현장상담을 진행하고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헬프라인 상담전화 1336을 안내하였다.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전수미 센터장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병-19로 중단됐던 사행산업체 연계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을 적극 진행하여 도박중독 예방과 고위험군 대상자의 조기 발굴 및 치유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는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치유 상담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도박문제자 본인과 가족이라면 누구나 ▲전화 1336(국번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으로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