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지역 안전문화실천추진단(단장 김영심 의정부고용노동지청장)은 지역내 안전문화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6월 한달 간 산업안전보건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산업현장은 물론 일상생활 속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노사 및 지역민들의 안전의식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는데, 산업안전보건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5점, 장려상 10점을 선정한다. 대상에는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최우수상 온누리상품권 50만원, 우수상 온누리상품권 10만원, 장려상 온누리상품권 5만원을 수여한다.
출품작 접수는 6. 1.(목)부터 6. 30.(금)까지 진행되는데, 내외부 전문가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시상식은 7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경기북부지사 홈페이지(알림마당)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출품작과 함께 Email(moon@kosh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김영심 단장은 “이번 공모전이 성황리에 개최되어, 지역의 노사는 물론 시민들도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문화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경기북부지역 안전문화실천추진단」은 2023. 3.14, 안전 문화의 확산 및 실천을 위해, 지역의 노사단체와 6개 자치단체, 업종별 협의회, 산업단지입주기업협의회,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한산업안전협회를 포함한 안전·보건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여 발족하였고 2023. 5.16, 1차 회의에서 밴드개설을 통한 신속한 정보공유와 이번 사진공모전 등을 논의한 바 있다.
.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