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지초등학교(교장 김수경)는 3월 8일 교직원과 함께하는 신규교사 취임식을 실시했다.
매해 3월, 교육의 첫걸음을 내딛는 신규교사 취임식을 진행하였다. 올해 신지초에서는 선배 교사들의 마음을 담은 축하 편지를 시작으로 교장의 교직의 첫 출발을 격려하는 말씀과 기념 촬영 등 교직원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년 신지초에서 교직의 첫걸음을 내딛게 된 신규교사의 설렘과 두려움을 신지 교직원은 마음을 담은 편지와 봄을 부르는 꽃다발로 축하하였다.
또한, 교감의 약력 소개를 통해 신규교사의 성장 과정과 교직을 선택하여 교사 취임까지 시간을 되돌아보며, 함께하는 교직원들도 교직을 선택했던 그때를 돌아보면서 새로운 마음으로 교직에 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번 취임식은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 정상적인 학교문화 속에 서로를 더 알아가고 우리가 함께함을 경험하는, 신지초만의 따뜻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2023년에도 신지초등학교는 교육가족들이 함께 좋은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학교문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양주 신지초등학교 김수경 교장은 “신규교사들의 새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교사의 길에 행복과 보람도 있지만 고된 순간이 올 때마다 교직을 선택한 그 마음을 잊지 말고 항상 옆에는 여러분과 같은 길을 갔던 선배 교사들이 교실의 문을 활짝 열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