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센터장 전수미, 이하 경기북부센터)는 2월 17일 컬처체인지-건강문화옹호단의 자문위원회의를 진행하였다.
'컬처체인지-건강문화옹호단' 양성 사업은 경기북부지역의 도박문제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도박중독 안전망 조성을 위한 주체적·협력적·자발적 시민운동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경기북부센터의 특화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경기북부센터는 분야별 전문성을 고려하여 병영옹호단장 서정열(예비역 육군소장), 시민사회옹호단장 최 민(경기도의원), 사이버환경옹호단장 김지환(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위), 지역연대를 위한 지역그물망(네트워크) 단장 조성환(경기도의원)을 위촉하여 센터의 인플루언서로 옹호단 사업의 고도화 및 홍보 전략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2023년 첫 자문회의를 통해 조성환· 최민 의원은 "지자체의 낮은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관심을 공론화하여 적극적 예방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제도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정열 장군과 김지환 경위는 최근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군인 도박문제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컬처체인지-건강문화옹호단' 양성 캠페인을 적극 지원하고, 사이버환경의 도박문제 차단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전수미 센터장은 "이번 자문회의를 통하여 센터 단장들의 인플루언서의 활동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고, 앞으로도 협력적 관계를 통하여, 모든 경기북부 시민이 도박문제 없는 건강문화조성에 앞장서는 옹호가로서 자부심을 갖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할 수 있는 시민운동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북부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는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1336(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https://netline.kcgp.or.kr)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