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이담초등학교(교장 최덕기)는 1월 26일부터 1월 27일까지 이틀간 6학년 학생 125명을 대상으로 동양대학교 SW·AI 교육 캠프를 운영하였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추진하는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교육 사업으로 동양대학교의 학교로 찾아가는 캠프가 이담초등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정규교과와 연계된 소프트웨어 기초 원리 교육, 생활 속 인공지능 체험 실습, 프로젝트 기반 코딩 협력 학습 등 다양한 디지털 체험 교육이 이루어졌다.
○ LEGO EV-3 자율주행 자동자 코딩 프로그램
다양한 블록코딩을 통해 로봇 자율주행하기, 로봇으로 음악 연주하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개별 활동과 팀별 활동으로 구성하여 협동을 통해 로봇들의 통일된 동작을 이끌어내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 오큘러스 퀘스트 2 VR 콘텐츠 체험 프로그램 진행
VR 기기를 착용하고 롤러코스터 타기, 우주 경험하기, 리듬에 맞춰 춤추기 등 다양한 가상현실 체험 기회를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코딩한 대로 실제 로봇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니 정말 재미있고 그동안 태블릿이나 컴퓨터로 했던 것보다 집중이 잘되어 시간 가는 줄 몰랐다”고 말했다.
이담초등학교 최덕기 교장은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스스로 재미를 느끼며 활동에 집중하는 모습에서 흐뭇함을 느꼈으며, 다른 학년 학생들에게도 폭넓게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