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병무지청(지청장 정성득)은 8월 19일까지 '2022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사회 곳곳에서 책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미담사례를 발굴하여 성실히 복무하는 병역이행자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되었다.
참여대상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22. 6. 20. 기준)인 사람과 복무기관 복무관리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사회복무요원의 경우에는 복무 중, 복무기관 담당자의 경우 복무관리 중에 경험한 미담사례나 체험수기 또는 생생한 복무 현장이 담긴 사진이다.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에게 직접 제출하거나, 관할 지방병무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이나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체험수기 분야 총 24편, 체험사진 분야 총 11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 병무청 누리집에 공지되며, 개별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2022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에 수록되며 전자책(e-book)으로도 제작된다.
경기북부병무지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성실히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력이 널리 전파되어,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