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기연)는 '국립공원 여행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6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한 달간 북한산국립공원을 다양하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북한산 피크닉 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립공원은 연간 4천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여가 및 휴양공간으로 가족을 동반하여 방문하는 탐방객 유형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북한산 피크닉데이는 이러한 가족단위 탐방객을 대상으로 피크닉 세트를 제공하여 공원 휴식과 체험, 탐방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피크닉 세트는 피크닉 테이블, 의자, 매트 등의 피크닉 물품과 보드게임, 환경서적, 체험키트 등 체험 학습꾸러미로 구성된다.
이용 방법은 북한산 주요 탐방로 입구에 있는 탐방지원센터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피크닉 세트를 받아 지정된 쉼터에서 자유롭게 즐기면 된다.
북한산사무소는 피크닉 데이 활동사진을 게시하는 인증이벤트를 함께 추진하며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참가자에 대해서는 북한산 굿즈(인형)를 상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규 탐방시설과장은 “이번 북한산 피크닉 데이 이벤트를 통해 가족 간의 화목을 도모하고 공원의 다양한 북한산 피크닉 데이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북한산국립공원 누리집(http://www.knps.or.kr/bukhan) 및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02-940-3752)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