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11년 연속 기능장 39명을 배출한 가운데 올해 제69회 국가 기능장 자격시험 이용장 분야에서 정재은 학우가 미용장에 이어 이용장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미용장과 이용장은 최상급 숙련기술과 능력을 인증하는 미용 분야의 공인 자격증이다.
서정대학교 뷰티아트과 정재은 학우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준 서정대학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미용장과 이용장 취득이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어 너무 기쁘다”라며 “직업 교육 명문인 서정대학교의 높은 수준 교육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고, 변함없는 서정대학교의 응원과 지지를 받으면서 미용 기술 분야 최고의 2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다."고 말했다.
뷰티아트과 한정아 교수는 “미용 명장을 비롯한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최신식 교육시설, 학생들의 열의가 모아져 이룬 성과”라며 “미용 기술 발전에 맞춰 고급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정대학교 뷰티아트과는 노동부의 과정형 평가(헤어, 피부) 및 일학습 병행 사업( 헤어) 수행으로 현장 교육에 필요한 미용 인력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그 결과 많은 미용 기능장 배출과 학생들이 미용분야 높은 국가 기술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또 현장필수 교육과 다양한 미용실무를 병행하며 체계적 교육으로 많은 국내외 경진대회를 준비시켜 학생 개인의 실력을 향상하고 있기 때문에 해외의 미용국가대표로도 활동할 수 있다.
후배들의 높은 귀감이 되는 정재은 학우의 2개의 최고 미용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에 강하고 특화된 전문 직업 교육의 산실인 서정대학교의 뷰티아트과의 저력을 엿 볼수 있다.